패시브 친환경 단열블라인드 데어슈츠, 연구 자료 발표 [데일리경제]

패시브 친환경 단열블라인드 데어슈츠, 연구 자료 발표

오석주 기자  승인 2021.09.29 14:35

멀티필름 코리아 데어슈츠는 개폐형 패시브 차양 시스템의 독일 ift 데이터와 한국 태양열 에너지 학회의 논문 데이터를 공개했다.

프리미엄 투명 열차단 금속 코팅 필름 블라인드 데어슈츠 관계자는 보도 자료를 통해, 창으로 유입되는 태양 복사에너지 80% 이상을 외부로 반사시켜 실내 온도 상승을 막는 동시에, 실내에서 유출되는 난방에너지 유실을 최대 31% 막아 창을 통한 에너지 유입과 손실을 컨트롤 하는 최고의 차광 단열 데어슈츠 데이터 연구 자료를 밝혔다.
 

우주항공 기술이 커튼월 빌딩에 적용된 데어슈츠

세계 최고의 연구 인증기관인 독일 ift Rosenheim의 데이터와 국내 KCL에서 시험한 태양열 취득율 SHGC (Solar Hat Gain Coefficient) 0.09%은 데어슈츠 개폐형 블라인드를 설치 시 건물의 냉난방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패시브 건축에 최적화 된 수치이다.

Ift 데이터에 따르면 데어슈츠 적용시 g-value는 0.77에서 0.19로 75% 향상, U-value는 2.81에서 1.60로 43% 향상된다. (데어슈츠 2% 가시광선 투과율 설치, 이중유리 (4/14Air/4), 일반건물 기준)

멀티필름 데어슈츠 배정혜 대표는 “냉난방 에너지를 극적으로 줄임으로써 에너지 절약과 환경을 생각하는 독일의 패시브 에너지 기술 제품인 데어슈츠로 태양열과 빛을 제어하면서 외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실내환경의 소중한 가치와 생활의 품격을 향상시켜 쾌적한 실내온도와 편안한 빛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프리미엄급 주거 환경을 비롯하여 냉난방 에너지를 줄이는 친환경 에너지를 지향하는 이천시청, 부안군청, 줄포 생태학습관 등 천창과 커튼월 구조로 고통받는 관공서에서도 많이 사용하여 에너지 절감을 통환 환경 보호와 더불어 실내 재실자의 업무 향상력과 공간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원문 :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825